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4.21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5494
발행일: 2024/03/25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법무부,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 위촉식 개최
한국사회 모범적으로 정착한 이민자, 총 21개국 39명을 새내기 이민자 멘토로 위촉


□ 법무부는 2024. 3. 14.(목) 15:00 정부과천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새내기 이민자들의 한국 사회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39명(21개국)의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선정하여 위촉식을 개최하였습니다.

* 위촉 기간 : ’24. 3. 14. 부터 ’26. 3. 13. 까지(2년, 2회 연임 가능)

○ 위촉식 개최에 앞서 오전부터 약 4시간에 걸쳐 멘토단 위촉 대상자를 대상으로 사회통합정책 개요, 강사역량 교육, 비자제도 소개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민자 멘토단은 일정 자격요건*을 갖추고 한국 사회에 모범적으로 정착한 이민자로서 교수, 강사, 공무원, 회사원 등 다양한 직업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 만 25세 이상으로 외국인등록 후 대한민국에 5년 이상 거주 외국인(귀화자 포함)

○ 주요 역할은 ①선배로서 한국사회 적응에 대한 경험을 공유, ②공무원 및 일반국민 대상 상호문화의 이해 강의, ③재한외국인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사업 지원, ④재한외국인의 국내 정착 지원, ⑤법무부의 사회통합 관련 주요정책 자문, 홍보 등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체험에 근거한 이민자 멘토단의 교육과 조언은 입국 초기 한국 사회에 정착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내기 이민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이날 위촉식에서 이재유 출입국·외국인정책 본부장은 “오늘 위촉된 제3기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은 국민과 이민자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이민자 멘토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한국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민자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하였습니다.

□ 법무부는 앞으로도 국민과 외국인이 서로 이해하고 상생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여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