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9.30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5126
발행일: 2023/06/20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제8회 외국인정책협의회 개최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는 지난 8일 서울남부출입국·외국인사무소 대강당에서 영등포구(부회장 도시), 시흥시(고문도시) 실무자 및 이민정책연구원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주배경인들을 위한 정책 논의의 장을 펼쳤다.

법무부와 공동 주관한 이번 ‘외국인정책협의회’는 지난 2019년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법무부 간 MOU 체결 이후 연 2회 공동 주최주관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 8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외국인정책협의회는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 외국인 주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 실질적인 다문화 정책 건의를 위해 전문가의 이론 및 학술연구를 바탕으로 피드백 등을 공유하며 중앙부처의 견해를 토대로 직접적인 정책 추진 방향을 협의·논의하고 있다.

이번 외국인정책협의회에서는 법무부의 다문화 도시 컨설팅 시범 사업 및 난민 관련 정책 추진 방향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문화도시협의회의 김포시를 비롯한 시흥시, 영등포구는 지자체 입장에서 이민자와 난민의 사회 정착을 위한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취학과 언어교육 등의 프로그램 개선에 대해 건의했으며, 유관기관의 직접적인 검토를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