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9.30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5119
발행일: 2023/05/31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6월은 여행가는 달’…열차·숙박 할인혜택 풍성, 즐길거리도 가득


국내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한달 동안 ‘2023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추진한다. 대규모 교통·숙박 할인뿐만 아니라 여행상품 특별기획전을 선보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채로운 국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고속철도(KTX) 티켓을 코레일 협력여행사와 주요 온라인 여행사 관광상품(숙박·체험권 등)과 결합 구매 시 최대 주중 50%, 주말 30% 할인받을 수 있다. 코레일 앱·웹, 현장 발권을 통해 관광열차 운임은 최대 50%, 내일로패스는 1만원이 할인된다. 김포공항을 출발해 광주·포항(경주)·사천·울산·무안 공항에 도착하는 비행기 노선은 1만5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T를 통해 시티투어버스를 예약하면 반액을, 렌터카업체 카모아를 이용해 차를 빌리면 10% 할인된 금액을 내면 된다. 사전 예약은 모두 5월24일부터 시작되며 정해진 수량만큼 선착순으로 할인이 제공된다.

캠페인 기간에는 숙박 할인권 90만장이 배포될 예정이다. 전국 12개 광역시·도(강원·경기·경남·경북·대구·대전·부산·인천·전남·전북·충남·충북)의 7만원 초과 숙박시설에 대한 5만원 할인권이 5월30일부터 6일1일까지 3일간 선착순으로 발급된다. 6월2일부터는 전국 5만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할인권은 기간 내 1인당 한번만 사용할 수 있다.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6월14일부터 진행된다.

여기어때·G마켓·위메프를 통해 전국 놀이공원을 예약하면 1만원 할인권을 주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은 5월31일부터 시작된다.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캠핑장을 예약하고 이용하면 네이버포인트 1만원을 돌려주는 캠핑장 할인은 6월1일부터 진행된다. G마켓 내 여행상품 특별기획전에서는 순천만국가정원·여수 투어, 대구 근대골목이야기, 서울 무장애 역사투어 등 여행상품 80여 개가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 등 캠페인 참여기관의 자체 할인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모든 할인 혜택은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되므로 미리 여행계획을 세우는 게 좋다.

‘여행가는 달’의 모든 할인 혜택과 여행 프로그램은 판매·사용기간, 사용조건 등이 다양한 만큼 반드시 사전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사이트에서 ‘여행가는 달’을 검색해도 된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