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6.4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5094
발행일: 2023/05/26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경기도, 외국인주민·고려인동포 지원 수행기관 18곳 선정
4억 5천만 원 지원 한국어 교육, 문화행사, 인식개선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2023년도 외국인 주민 및 고려인 동포 정착지원 사업’을 수행할 기관·단체 18곳을 최종 선정하고, 도내 외국인 주민과 고려인 동포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도는 1월 6일부터 20일까지 공모 참여단체를 모집해 총 41개 단체가 참여했고, 이중 사업수행 능력과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의 적절성 등에 대한 심의를 통해 3개 사업 분야 18개 단체를 선정했다.

사업 분야별로 ▲외국인 주민 정착지원 사업에 한국교육문화협회 등 11개 단체 ▲고려인 동포 정착지원 사업에 고려인센터 미르 등 5개 단체 ▲고려인 동포 인식개선 사업에 이주민시민연대 사회적협동조합 등 2개 단체다.

이 사업은 내·외국인 간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는 기반을 마련해 외국인 주민, 고려인 동포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사회 적응을 돕고자 4년째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 당 1000만 원에서 최대 4000만 원까지 총 4억 4800만 원을 지원해 한국어 교육, 문화체육행사, 공동체 운영,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희중 경기도 외국인정책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외국인 주민과 고려인 동포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단체와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