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1.28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4940
발행일: 2023/01/02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2023년 6월부터 '강원도' 아닌 '강원특별자치도'로 변경


6월 11일 0시부터는 '강원도'가 '강원특별자치도'로 탈바꿈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이 제18대, 19대 때 추진됐지만 번번이 무산되다가 지난 5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것이다. 제주도, 세종시에 이어 세 번째 '특별자치 지역'이 됐다. 이에 따라 각종 규제 완화와 특례가 뒷받침될 전망이다. 올해 강원도 국비도 9조183억 원으로 지난해(8조1177억 원)보다 11%가량 늘었다. 도는 현재 △반도체 대기업 유치 △기업혁신파크 등 전략산업 특례 444건을 발굴해 준비 중이다. 지역구 의원들은 '특별자치도 원년'을 기점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허영 민주당 의원(강원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은 통화에서 "그동안 강원도는 수십 년간 각종 규제로 인해 도 발전을 이뤄내지 못했다. 이제 특별자치도가 되면 어느 정도 자기 결정권을 가지고 정부 지원을 받아서 더 나은 도민의 삶을 위한 환경도 구축하고 자체적인 발전 전략들을 실행해나갈 수 있으니 그런 측면에서 기대가 크다"면서 "올해 6월에 잘 출범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나가겠다"고 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