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1.28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4913
발행일: 2022/12/14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2022년 하반기「동포체류지원센터」간담회 가져..

뒷줄 좌에서 5번째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이재유본부장

지난 2022년 12월 6일 「동포체류지원센터 간담회」를 법무부과천청사1동 대회의실 7층에서 가졌다. 이날 간당회에 참석한 법무부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이재유본부장,체류관리과 이승현과장,김원희사무관이 참석하였고 동포체류지원센터(가나다순) 장성우대표(경북고려인통합센터)이천우대표(고려인마을)김영숙대표(너머)이정혁대표(다문화마을)김동훈대표(서남권글로벌센터)김민섭팀장(서남권글로벌센터)신현민대표(한국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전길운대표(한민족연합회)송상호대표(한중교류협회)서영희대표(한중사랑의교회)등 9개단체가 참석하였다.
법무부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이재유본부장은 인사 말씀에서 자주 만나 뵙고 많은 얘기를 듣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그렇지 못한 점이 아쉽고 오늘 이 자리에서 무슨 내용이든 건의사항,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인만큼 허심탄회하게 서로가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언하였다.
주요 회의내용으로는...
- 동포정책 주요현안 설명 및 의견 청취
• 그간 국내체류동포정책 추진현황 및 경과
•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운영
• 향후 제도개선 계획, 주요현안등 논의
- 동포단체 건의사항 청취 및 운영사례 등을 공유하며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