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2.9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4878
발행일: 2022/11/16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핵무기 없는 세계를 향한 도전
<핵무기 없는 세계를 향한 연대 - 용기와 희망의 선택>展 개최


2012년 8월 일본 히로시마에서 '제20회 IPPNW(핵전쟁방지를 위한 국제의사기구)세계총회'의 특별행사로 열린 이 전시는 SGI(국제창가학회)와 ICAN(핵무기페기국제운동)이 공동 제작하고 핵무기 폐지의 뜻을 같이하는 개인과 단체의 지원으로 시작했습니다.

이후 노르웨이,뉴질랜드,필리핀,미국 ,스페인 등에서 개최되었고 막대한 파괴력으로 인간 사회와 자연환경을 해치는 핵무기의 폐기를 향한 민중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국내에서는 2014년 5월 국회의원회관에서 최초로 개최하였으며 그후 양일간에 걸쳐 4회째의 전시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한일광장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전시를 찾은 관람객들은 핵무기의 위험성을 다양한 사례로 접하며 핵무기 없는 세계를 위한 한 사람의 용기 있는 작은 실천이 한반도와 세게평화를 향한 첫 걸음임을 자각했습니다.또 핵무기 폐기를 촉구하고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세계시민의 평화선언 서명운동에도 동참하였습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