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7.5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4714
발행일: 2022/05/09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한중동포신문 자원봉사위원 안면도 수목원 탐사
자연속에서 그리운 분들과 어울림이 행복입니다

지난5월 1일 한중교류협회·한중동포신문 소속 자원봉사단 100여 명은 장기간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되면서 개인 방역을 철저히 지키면서 안면도 수목원, 꽃지해수욕자, 보령해저터널, 죽도상하원을 답사했다.
중국동포들은 그동안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만나지 못한 동지들을 보니 밝고 건강한 모습에 안도의 한숨을 쉬기도 했다.
이번 안면도 탐사를 통해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하는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
안면도 수목원은 안면도 자연휴양림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풀 내음 그윽한 곳에 조성된 안면도 수목원은 숲 속의 고요함과 신비로움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총면적 42ha로 이 중 15ha에 집중적으로 조성되어 있다.
이곳에는 화목류, 단풍류, 유실수 등 374종이 식재되어 있다. 안면도 수목원은 여러 개의 테마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정원의 멋이 유감없이 발휘된 아산정원, 늘 푸른 나무만으로 구성된 상록수원, 안면도에 자생하는 꽃과 나무들이 식재된 안면도 자생수원, 자연형태의 연못을 이용해 생태적 특성을 관찰해볼 수 있는 생태습지원 등 다양한 테마원은 수목원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수목원 내에 조성된 600m의 탐방로를 걸으면 솔 향기 가득한 자연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