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9.26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4531
발행일: 2021/04/13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정부, 외국인 근로자 체류 기간 1년 연장

정부가 올해 국내 체류와 취업활동 기간이 끝나는 일부 외국인 근로자의 체류와 취업활동 기간을 1년 더 연장해주기로 했습니다.
법무부와 고용노동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입출국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농어촌 상황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대상은 오늘(13일)부터 올해 말 사이 국내 체류와 취업활동 기간이 끝나는 고용허가제 외국인 근로자들로, 비전문취업(E-9)이나 방문취업(H-2) 비자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정부는 최소 7만여 명에서 최대 11만여 명 정도가 혜택을 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특히, 이번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취업활동 기간 연장조치의 경우 외국인 근로자나 고용 사업주의 개별적인 신청 없이 정부에서 일괄 연장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다만 사업주는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와의 근로계약 기간 연장과 이에 따른 고용허가 기간 연장 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 방문취업 동포의 경우 사업주가 반드시 특례고용가능 확인서를 발급받고 사업주 또는 근로자가 근로개시신고를 해야 합니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