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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일: 2021/11/02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KB국민카드,피싱 예방 안내

KB국민카드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피싱 사기피해 예방을 위해 꼭 지켜야 할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검찰/경찰,금융감독원,금융회사 직원을 사칭,재난지원금 지급 또는 백신 접종 사칭,가족(아들 ,딸)사칭,

택배 또는결제 문자 등의 수법으로 자금의 이체나 개인/신용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대면 또는

유선전화로 반드시확인하셔야 합니다.

* 은행에서는 정부(재난)지원 및 정부특례보증 대출로 전화 및 문자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보이스피싱 의심내용>

*다음과 같은 경우 무조건 거절해주세요.

1.지인/가족(아들,딸 등)을 사칭하여 메신저,문자를 통해 금전 또는 개인정보(주민등록증사본),

신용정보(신용카드 앞뒷면 사진,비밀번호,게좌 정보 등)요구.

2. 신용등급 상향,저금리 전환,대출 수수료 명목으로 금전요구.

3. 검찰/경찰/금융감독원이라며 금전 또는 개인/신용정보 요구.

4. 출처 불분명 앱(원격조종앱 등)설치 요구,문자 내 인터넷 주소(URL) 클릭 유도.

5. 사용한적 없는 결제 문자는 해당 카드사에 직접 확인.

6. 직접 만나서 자금을 전달하라고 하거나 특정 장소에 자금을 보관하도록 유도,

상품권 PIN 번호 전송을 요구하는 경우(100% 피싱 사기)

7. 5차 재난지원금 지금 및 코로나백신 접종을 빙자하여 개인정보 또는 악성앱 설치 요구.

8. KB국민카드에서는 대출상환 관련 또는 완납증명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9. 기존 대출에 문제가 발생하였다며 조기 상환 또는 대환 대출로 유도.

*피싱 사기 피해가 발행되지않도록 위 예방수칙에 반드시 유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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