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설정  l 즐겨찾기추가   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3.24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kcn21.kr/news/4261
발행일: 2018/12/17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
중국 최북단 교요한 마을 북홍촌


빙등축제로 유명한 하얼빈에서 제일 빠른 기차를 타고 20시간 북 으로 이동하면 최북단 기차역이 있 는 모허역에 도착한 후 다시 그곳 에서 북으로 약 100km 떨어져 있 는 북극촌에서 다시 북쪽으로 이동 하면 중국 최북단 고요한 눈의 마 을 베이홍춘(북홍촌)이 나온다.
북홍촌은 10월부터 4월까지는 눈으로 덥혀 있는 최북단의 작은 마을이다 현재 100여 가구의 작 은 촌락으로 뒤에 흐르는 흑룡강 만 건너면 러시아 국경을 밟을 수 있는 은밀한 곳에 있다. 집들은 또 얼마나 고풍스럽던지 나무와 흙으로 지어진 건물에 돌 침대가 있고 아래엔 아궁이가 있어 불을 때우는데 한극의 온돌이이 생각 나 친근한 느낌이 드는 곳이다.
한겨울에는 영하 52도까지 내려 간다는 날씨는 짧은 여름만 빼놓 고 그야말로 자연식 초 급속 냉동 고다. 마루 바닥에 아래는 냉장고 로 사용하고 집안에는 전자제품 은 30년 된 TV와 조그만한 전구 뿐이다. 수 백 년이 지나도 생활 은 변화가 없다고 한다.

한중동포신문/재한외국인방송의 다른기사보기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이용약관   l